top of page

미 연준의 두려움 속에서 미국 주식 선물 기술주 환호

  • 작성자 사진: David Ryu
    David Ryu
  • 2024년 4월 29일
  • 2분 분량



미국 주가지수 선물은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호실적이 기술주 랠리를 촉발하면서 월가의 강세장을 따라 일요일 늦은 저녁 거래에서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당초 예상대로 완화되지 않고 있다는 증거가 늘어나는 가운데, 특히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금리를 더 오래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는 시나리오가 나오면서 기술주 이외의 섹터는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았습니다.


연방준비은행은 이번 주 후반에 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S&P 500 선물은 0.1% 상승한 5,1137.75포인트, 나스닥 100 선물은 0.1% 상승한 17,862.25포인트(동부표준시 19:09(GMT 23:09)로 마감했습니다. 다우존스 선물은 0.1% 상승한 38,489.0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주 상승


기술 대기업 알파벳 (NASDAQ:GOOGL) 및 Microsoft Corporation (NASDAQ:MSFT) 인공 지능에 대한 수요가 향후 몇 달 동안 수익과 가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희망에 따라 기술 주식 전반에 걸쳐 랠리를 촉발 시켰습니다.


금요일에는 알파벳이 사상 첫 배당금을 발표한 후 10% 이상 급등하면서 두 주식이 상승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이 이 회사가 AI 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있다고 평가하면서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기술주 상승으로 금요일 나스닥 종합지수는 2% 상승한 15,927.90포인트로 마감하며 동종 지수를 뛰어넘었습니다. S&P 500 지수도 1% 상승한 5,099.96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0.4% 상승한 38,239.66포인트로 훨씬 더 차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주에도 어닝 시즌은 계속될 예정이며, 앞으로 더 많은 월스트리트 주요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월요일 비교적 조용한 하루를 보낸 후 Amazon.com Inc (NASDAQ:AMZN), Coca-Cola Co (NYSE:KO), Advanced Micro Devices Inc (NASDAQ:AMD) 및 Eli Lilly and Company (NYSE: LLY) 화요일에 수익을 보고합니다.


금리 인하 베팅이 줄어들면서 연준 회의에 집중


특히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인 PCE 물가지수 데이터가 3월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금요일에는 기술을 제외한 대부분의 주식 부문이 훨씬 더 차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 수치는 연준이 금리 인하를 시행할 자신감이 거의 없고 중앙은행이 금리를 더 오래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로 인해 이번 주 후반에 예정된 연준 회의에서 중앙은행의 추가 신호가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연준은 5월에도 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이 고착화되고 미국 소비자 지출이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연준이 9월이나 4분기에야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도 커지고 있습니다.

댓글


bottom of page